교육뉴스

낙동동부초등학교 우리마을 진로체험처에서 체험활동 진행

sminews 2025. 4. 8. 09:49

 

낙동동부초등학교(교장 김주흥)는 최근 전교생을 대상으로 상주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하는 ‘우리마을 진로체험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낙동면 승곡마을을 방문하여 나무 문패 만들기와 곶감 강정 만들기 등 전통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활동은 학생들이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진로체험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탐색하고, 지역의 전통문화와 특산물을 직접 체험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학생들은 목공 체험장에서 자신만의 개성을 살린 나무 문패를 제작하며 목공예가라는 직업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고, 이어 곶감과 쌀과자를 활용한 ‘곶감 강정’ 만들기 체험을 통해 상주의 대표 특산물인 곶감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체험에 참여한 학생(김00)은 “직접 문패를 만들고 곶감 강정을 만들어보니 너무 재미있었고, 이런 일을 직업으로 하는 분들이 멋지게 느껴졌다.”며 소감을 밝혔다.

낙동동부초 교장(김주흥)은 이번 활동에 대해 “지역의 자원을 활용한 진로체험은 학생들의 창의성과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다양한 진로 및 체험교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낙동동부초등학교 우리마을 진로체험처에서 체험활동 진행

낙동동부초등학교(교장 김주흥)는 최근 전교생을 대상으로 상주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하는 ‘우리마을 진로체험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낙동면 승곡마을을 방문하여 나무 문패 만들기와 곶감

www.smi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