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뉴스

상주시, 2024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선발

sminews 2025. 2. 7. 11:53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유연하고 창의적인 공직문화를 조성하고 적극행정을 장려하기 위해 2024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과 우수팀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2024년 7월부터 12월까지의 기간에 △불합리한 규제 개선, 공공의 이익을 위해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여 성과를 창출하거나 노력한 자 △그 밖에 적극적인 업무태도로 직원에게 귀감이 되는 자 등을 우수공무원으로 선발하며, 팀원 간 협업을 통한 적극적 업무 처리로 성과를 창출한 팀을 장려하기 위하여 적극행정 우수팀도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선발한다.

시는 객관적이고 공정한 선발이 되도록 2월 20일까지 추천을 받는다. 시민추천은 상주시 홈페이지“적극행정 국민추천”코너로 할 수 있으며 연중 누구나 적극행정 공무원 및 사례에 대한 추천이 가능하다.

다만, 공무원의 단순 친절 행위 및 추상적인 성과·노력에 대한 추천은 할 수 없다.

이후 추천자는공적내용 검증 및 제외대상 여부 확인을 위한 실무심사와 객관적 검증을 위한 1·2차심사를 거쳐후보자를 결정하고, 3차심사에서 우수공무원 및 인센티브에 대해 결정하며,선발된 공무원에게는 인사상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정례조회 시 상장·시상금을 함께 수여할 계획이다.


강영석상주시장은“상주의 더 나은 미래와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공무원들이 전문성을 가지고 유연한 사고방식으로 업무를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이러한 노력에 걸맞는 보상을 받는 것은 당연하다”라고 강조하며“앞으로 조직 내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http://www.smi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6468&me_id=&me_code=&type=web

 

상주시, 2024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선발

적극성과 창의성이 빛난 직원 추천을 찾습니다

www.smi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