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뉴스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외남면에서 ‘찾아라! 상주 행복마을 13호’ 사업 진행

sminews 2024. 11. 27. 15:04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장미향)는 지난 23일 상주시 외남면 구서2리에서 ‘찾아라! 상주 행복마을’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행복마을 사업은 고령 인구가 많은 마을 특성을 고려한 자원봉사자의 재능 나눔 활동으로,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 마을 주민 정서 지원 등에 초점을 맞췄으며, 구서2리에서는 자원봉사자와 마을 주민 총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행복마을 현판 전달식을 시작으로 마을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활동이 진행됐다.

기업·기관·자원봉사단 13개 팀이 모인 이번 행복마을에서는 마을 골목길에 태양광 벽부등 설치, 적외선 감지기 배부, 어르신 보행기 야간반사판 부착, 노후 방충망 교체, 노후 칼 갈이, 스프레이 소화기 나눔 및 화재안전교육을 진행하며 마을의 안전을 살폈고, 노후 담장 벽화 활동, 이·미용 활동, 네일아트, 손 마사지, 다육식물 식재 활동 등을 하며 마을 주민들과 힐링의 시간을 보냈다.

또한 가구별 문패 부착, 색다른 점심 메뉴도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였으며, 특히 수능을 마친 고3 청소년들의 원석 팔찌 만들기와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이 운영한 윷놀이 공간은 진행자의 밝은 에너지를 칭찬하며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외남면 구서2리 유중식 이장은 “다양한 활동을 해주신 자원봉사자님들 덕분에 고요하던 마을이 한결 환해진 것 같고, 주민들에게도 즐거운 추억이 됐을 것”이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http://www.smi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5502&page=2&me_id=&me_code=&type=web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외남면에서 ‘찾아라! 상주 행복마을 13호’ 사업 진행

재능나눔 자원봉사로 고령화 마을에 활력 더해

www.smi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