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뉴스

2024 문경새재야행 세계의상 페스티벌 개최

sminews 2024. 9. 20. 13:34

 

문경시는 오는 27일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아름다운 문경새재 옛길에서 세계의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세계의상 페스티벌은 제2회‘문경새재 문화유산야행’의 메인 프로그램으로서 오픈세트장 내 광화문 무대에 선보일 예정으로 문경새재 야행을 주관하고 있는 ㈜백산헤리티지에서 야심차게 기획한 행사이다.

세계의상 페스티벌은 약 40개국 주한대사 및 외교관들과 가족 등 120여 명이 직접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세계 패션 문화 외교 행사로서 한복과 세계 각국의 복식문화 교류를 통하여 서로의 문화를 존중하고 이해하며 국가 간 우호를 증진 시키는 국제적인 문화행사이다. 가을밤 국가유산의 향연이 펼쳐지는 문경새재에서 한복의 세계화에 기여하는 국내 최고의 국제 문화교류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제1부에서는 대사 및 외교관들이 자국의 전통의상을 입고 무대에서 세계 각국의 고유 의상을 소개하게 된다. 제2부에서는 대사 및 외교관들이 한복을 입고 직접 무대에서 런웨이를 하며 한복의 우아함과 편안함을 경험하고 한복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게 되며 신현국 문경시장이 패션쇼의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다. 제3부에서는 문경새재의 야외 한옥에서 만찬을 통한 상호교류의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자세한 사항은 문경새재야행 홈페이지(http://www.문경새재야행.com)와 ㈜백산헤리티지로 문의하면 된다. 문경새재야행 운영팀 ☎054-571-0901

http://www.smi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4793&me_id=&me_code=&type=web

 

2024 문경새재야행 세계의상 페스티벌 개최

40개국 주한대사 및 외교관들이 직접 참여하는 패션 문화 행사

www.smi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