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뉴스

상주시청 소방안전 훈련

sminews 2024. 11. 20. 15:21

 

상주시청은 지난 12일 상주소방서와 함께 청사 내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한 소방합동훈련을 실시하여 화재 대응 역량을 점검했다.

이번 훈련에는 상주시청 직원과 상주소방서 소방대원 약 80명이 참여해 실제 상황에 준하는 환경에서 화재 대응 절차를 숙달하고, 위기 상황에서의 협력 체계를 강화했다.

훈련은 청사 내 화재 경보가 발령되는 상황으로 시작됐으며, 참여 직원들은 매뉴얼에 따라 신속하게 대피를 시작하고 초기 대응반이 소화기를 사용해 화재 초기 진화를 시도했다. 이후 현장에 도착한 상주소방서 소방대는 본격적인 화재 진압 등 후속 조치를 수행하며 체계적인 협력 대응을 실습했다.

정상원 상주부시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실제 화재 상황에서도 안전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소방훈련과 안전교육을 통해 시민과 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상주소방서 관계자는 “공공기관과의 합동훈련을 통해 화재 발생 시 긴밀한 협조 체계를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상주시와 협력하여 화재와 같은 재난 상황에 대비한 훈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http://www.smi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5315&page=6&me_id=&me_code=&type=web

 

상주시청 소방안전 훈련

실전 같은 소방합동훈련으로 화재 대비태세 강화

www.smi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