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

건강한 내일을 밝히는 함께의 힘! 경북의 힘!

sminews 2024. 12. 4. 15:29

 

경상북도는 지난 3일 안동 스탠포드호텔에서 경북 공공 ‧ 민간의료기관과 대구시 대학병원장, 도 의사회장, 의료원장, 시군 보건소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하는 힘으로 내일을 잇는 건강동행 성과대회’를 개최했다.

‘경상북도 공공보건의료 협력 강화 추진단’(이하 추진단)은 2023년 5월 출범 이후 대학병원들이 의료대란, 응급의료 위기, 필수 의료 붕괴 등 힘든 의료상황에도 불구하고 경북의 취약한 의료를 위해 힘을 모아 어려운 상황을 잘 헤쳐 나왔다.

추진단은 지방의료원 전문의 파견, 간호사 맞춤형 현장 임상 실무 교육 훈련 시행, 의료 질 향상을 위한 대학 병원의 멘토링 제공, 산부인과‧소아청소년과 ONE-hour 진료체계 구축, 의료취약지 의료봉사 등 도민 건강권을 보장하기 위해 365일 노력했다.

이번 성과대회는 경상북도의 공공의료가 어려울 때 힘을 모아준 의료기관과 보건소에 감사 마음을 전하고, 경과보고, 우수기관 시상, 순으로 진행했으며, ‘건강한 내일을 밝히는 함께의 힘! 경북의 힘!’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 가겠다는 의지를 다지는 값진 시간이 됐다.

경과보고에서는 각종 신종감염병 및 응급의료 대응, 도내 필수 의료 보장을 위한 공공보건의료 체계 확보의 중요성을 알렸다.

http://www.smi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5618&page=1&me_id=&me_code=&type=web

 

건강한 내일을 밝히는 함께의 힘! 경북의 힘!

함께하는 힘으로 내일을 잇는 건강동행 성과대회 개최

www.smi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