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소식

‘제11회 함창향교 전통문화교육원 솜씨전’ 개최

sminews 2024. 12. 18. 11:21

 

상주시 함창향교 전통문화교육원(원장 이수재)에서는 17일부터 22일까지 6일간 함창유림회관에서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를 주제로 한 작품 전시회를 열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함창향교 전통문화교육원 회원(13개반 10개 강좌)들은 한 해 동안 정성을 기울여 만든 서예, 사군자, 유화, 천아트, 규방공예, 우리 옷 등 100여 점의 작품을 선보였다.

함창향교 전통문화교육원은 2013년 발족 이후 전통문화학습을 통하여 우리 문화를 널리 알리고 계승․발전시켜 나가고자 매년 전시회를 열어 회원들의 꾸준한 역량개발과 우리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수재 원장은 “올해 11번째 솜씨전을 열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를 이어가고 활성화시키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문준하 함창읍장은 “한 해 동안 가꾼 아름다운 결실이 많은 이들에게 기쁨과 삶을 활력을 준다”며 “전통문화학습을 통한 다양한 예술 활동이 상주의 문화예술과 전통문화 발전에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ttp://www.smi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5827&page=1&me_id=&me_code=&type=web

 

‘제11회 함창향교 전통문화교육원 솜씨전’ 개최

상주시함창향교 전통문화교육원(원장 이수재)에서는17일부터22일까지6일간 함창유림회관에서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를 주제로 한 작품 전시회를 열었다.이번 전시회를 통해 함창향교 전통문화

www.smi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