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뉴스

신나는 스키캠프와 함께 건강한 겨울나기

sminews 2025. 1. 21. 12:02

 

화령초등학교(교장 석장근)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2박 3일 동안, 강원도 횡성 웰리힐리리조트에서 4~6학년 32명을 대상으로 스키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농촌 지역의 문화적 격차를 해소하고 계절 스포츠 체험을 통해 공동체 의식과 도전 정신을 기르기 위해 실시했다.

캠프는 전문강사의 스키장 안전교육 및 장비 착용법을 시작으로 수준별로 나누어 기초강습과 할강실습을 진행했다. 고학년 학생들은 작년에 비해 능숙한 자세를 스키를 즐기는 기량을 보여주었으며, 금년에 처음으로 스키캠프에 참여한 4학년 동생들은 연신 엉덩방아를 찧으며 아픔을 잊은 채 활짝 웃음꽃을 피웠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참가하는 5학년 김OO 학생은 “스키캠프가 너무 기대되고 설레었는데, 스키를 타며 하얀 눈 위를 달리니 스트레스가 확 풀린다. 작년보다 더 잘 타게 되어 기분이 좋고 내년에도 오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석장근 교장은 “학생들이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스키캠프와 같은 체험학습을 학교에서 제공해 건강한 몸과 공동체 의식을 갖춘 어린이로 성장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http://www.smi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6260&me_id=&me_code=&type=web

 

신나는 스키캠프와 함께 건강한 겨울나기

화령초 2박 3일 스키캠프 실시

www.smi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