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뉴스

문경시이웃사촌복지센터, 동로면 수평2리 발대식 개최

sminews 2025. 2. 13. 15:41

 

문경시이웃사촌복지센터(센터장 김경범)는 12일 동로면 수평2리 마을회관에서 동로면장, 협력기관인 문경시정신건강복지센터, 시립문경요양병원 직원 및 주민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문경시이웃사촌복지센터의 사업안내 및 수평2리 사업일정 공유와함께 주민들의 다짐을 들어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송영복 동로면장은 “올해 수평2리 주민들이 이웃 간의 따뜻한 정을 나누고 함께성장하는 건강한 마을을 만들어갔으면 좋겠다. 주민 한 분 한 분이 주체가 되어복지공동체를 함께 만들어가는 수평2리가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박한구 이장은 주민들의 다짐 시간에 “요즘은 이웃사촌이라는 단어가 무색할 정도로 개인주의가 심해졌다. 올해 문경시이웃사촌복지센터와 함께하며 수평2리가 더 밝아졌으면 좋겠고, 소외되는 이웃이 없이 서로서로잘 돕는 마을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하며 이웃사촌복지센터와 함께 사업을 시작하는 것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이웃사촌복지센터는 수평2리 주민들과 함께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마을공동체활성화를 위해 지역 내 협력기관 연계와 더불어 위기가구발굴 및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주민조직화, 주민역량강화, 위기가구지원연계, 마을복지계획지원사업을추진할 계획이다.

http://www.smi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6543&page=1&me_id=&me_code=&type=web

 

문경시이웃사촌복지센터, 동로면 수평2리 발대식 개최

문경시이웃사촌복지센터(센터장 김경범)는 12일 동로면 수평2리 마을회관에서동로면장, 협력기관인 문경시정신건강복지센터, 시립문경요양병원 직원 및 주민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www.smi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