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뉴스

북돋움 책선물

sminews 2025. 2. 17. 09:59

 

상주시립도서관(관장 권양희)이 경북도와 함께 '2025년 초보 엄마·아빠 북돋움 책선물 사업'을 시행한다.

초보 엄마·아빠에게 필요한 정보를 담은 도서를 선물하여 생애전환기(임신-출산-육아)에 출산과 육아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인한 불안을 해소하고, 아이의 첫 책 선택 도움과 독서 활동 형성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사업이다.

책선물 꾸러미는 육아정보책 2권과 아이 그림책 5권으로 구성되어있으며,지원 대상은 상주시에 주소를 둔 임신부 및2025년 출생 영아 부모(2024년 미신청자 포함) 또는 상주시에 거주가 확인된 해당 외국인이다.

신청은 17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이며, 상주시립도서관 3층사무실로 직접 방문 혹은 담당자 이메일(nwm0313@korea.kr)로 할 수 있다. 신청 시 지원신청서 및 거주 확인 서류(주민등록등본, 외국인등록증 등), 임신 확인 서류(산모수첩, 임신확인서) 또는 출생 확인 서류(등본, 출생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며, 매월 10일 신청자 확정 후 수령방법은 선택에 따라 택배 수령 또는 도서관 현장 수령이 가능하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2025년 북돋움 책선물이 초보 엄마·아빠에게도움이 되길 바라며, 아이 키우기 좋은 상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상주시립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상주시립도서관(537-5575)으로 문의하면 된다.

http://www.smi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6589&me_id=&me_code=&type=web

 

북돋움 책선물

초보 부모에게 육아책과 그림책 선물 꾸러미 제공

www.smi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