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뉴스

한국농어촌공사 상주지사 청년농 소통협의체 간담회 개최

sminews 2025. 2. 19. 15:17

청년농 소통간담회

한국농어촌공사 상주지사(지사장 이한기) 19일 상주지사 회의실에서 청년창업농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각 지역을 대표하는 청년농업인과 유관기관 및 공사담당자와 함께 청년농 대상 농지지원사업의 향후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 또한 청년농이 현장에서 체감하는 어려움과 정책 제안 등을 수렴하고 농산업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등 간담회 시간도 함께 마련됐다.

 

청년농들은 조기 영농 정착, 규모확대를 위한 청년농 지원 농지은행 사업 제도에 대한 공감을 표하며 공공임대용 비축농지 임대확대를 위해 더 많은 청년농들이 참여할수 있도록 건의했다.

 

상주지사는 농지은행의 맞춤형농지지원사업  농지임대수탁사업을 통해 지난해 111농가에 84ha를 지원하며 청년농의 영농 정착을 이끌고 있다. 또한 올해부터는 청년농을 대상으로 선임대후매도사업, 비축농지 임대형 스마트팜사업, 청년 창업형 스마트농업단지 등 청년농업인을 위한 농지지원의 예산을 대폭 확대하고 농지 확보 등 초기자본 확보가 어려운 청년농을 위한 지원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한기지사장은 미래농업을 이끌어갈 청년농이 성공적으로 영농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라며 이번 소통간담회를 계기로 농업의 더 큰 미래를 준비하는 밑거름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농지은행, 농지이양은퇴직불사업 등 자세한 사항은 농지은행포털(www.fbo.or.kr) 또는 농지은행상담센터(1577-7770)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http://www.smi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6633&me_id=&me_code=&type=web

 

한국농어촌공사 상주지사 청년농 소통협의체 간담회 개최

“청년농 의견수렴 및 농지지원사업 강화 방안 모색 ”

www.smi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