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뉴스

경북교육청, 포항항도중학교 복합교육시설동 증축공사 설계공모를 통한 작품 선정 완료

sminews 2025. 2. 21. 10:10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포항항도중학교 복합교육시설동 증축공사에 대한 설계공모 심사를 진행해 최종 당선작을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설계 공모는 설계 용역 추정 금액 1억 원 이상의 신축․개축․증축 사업을 대상으로 하며, 건축 분야 교수와 건축사․기술사 등 외부 전문가 7~10명으로 구성된 설계공모심사위원회가 평가와 심의․투표 거쳐 당선작을 선정한다.

이번 심사에는 7명의 전문위원이 참여해 ‘굳자인 건축사사무소’ 박찬익 대표의 작품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심사위원회는 박 대표의 작품을 “수직 동선을 단순화하여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교육시설로서의 용도에 적합한 외관 디자인을 갖췄으며, 실내 운동시설의 편리성과 기존 건물과의 연계성이 우수하다”라고 높이 평가했다.

포항항도중학교 복합교육시설동 증축공사는 연면적 2,400㎡,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되며, 총 102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어 2027년 3월 준공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생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최적의 교육 공간을 조성하는 데 지속적으로 힘쓰겠다”라며,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미래형 교육 공간 확대를 통해 경북교육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http://www.smi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6673&page=1&me_id=&me_code=&type=web

 

경북교육청, 포항항도중학교 복합교육시설동 증축공사 설계공모를 통한 작품 선정 완료

포항항도중학교 새롭게 변하기 위한 도약

www.smi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