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

“경북 콘텐츠기업들 여기 좀 보이소”

sminews 2025. 3. 10. 12:04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원장 이종수, 이하 진흥원)이  10일부터 2025년 경상북도 콘텐츠산업 기업지원사업에 참여할 콘텐츠 기업을 모집한다. 분야는 경북도 소재의 콘텐츠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경북문화콘텐츠 기업지원’사업과 안동시 소재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콘텐츠 개발 지역기업 지원’사업 등이다.

‘경북문화콘텐츠 기업지원’사업은 경북에 있는 콘텐츠 기업의 제작역량을 강화하고 우수한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한 지원사업이다. 사업 규모는 1억 3천 5백만원으로 기업당 최대 4천5백만원이다. 문화상품 시제품을 개발한 후 상품을 생산하여 시장 진출이 가능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기준 경상북도내 소재 3년 초과 콘텐츠 기업이다.

‘콘텐츠개발 지역기업 지원’사업은 안동시의 대표 캐릭터 엄마까투리를 활용하여 제품 및 패키지 디자인을 개발하고 지역의 캐릭터 상품의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사업 규모는 1억 8천 4백만원으로 기업당 최대 4천6백만원을 지원하며 지원대상은 공고일 기준 안동시 내에 소재하는 영리기업이다.

접수기간은 2025년 3월 10일(월)부터 3월 31일(월) 18시까지다. 관련서류는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 누리집(http://www.gcube.or.kr)알림마당 - 공지사항에서 분야별 지원사업 세부내용을 확인후 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이종수 진흥원장은“이번 지원사업은 시장성 있는 우수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엄마까투리 캐릭터를 활용한 창의적인 제품 개발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앞으로도 콘텐츠기업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 문의처: 054-840-7033, 이메일: sgding2@gacf.kr

http://www.smi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6950&page=1&me_id=&me_code=&type=web

 

“경북 콘텐츠기업들 여기 좀 보이소”

경북콘진원, 지원사업 모집…경북·안동 소재 두 분야, 최대 4천6백만원

www.smi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