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뉴스

상주소방서, 다목적 소방드론 물품기증식 행사 개최

sminews 2025. 4. 7. 10:51

 

상주소방서(서장 김진욱)는 지난 4일 상주소방서 대회의실에서 다목적 소방드론 물품기증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증식은 상주시 화산동 소재 디메이커스 장진웅 대표가 소방 활동 강화를 위해 상주소방서에 다목적 소방드론을 기부하면서 이루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장진웅 대표를 비롯해 의용소방대연합회장, 소방자문단장, 안전협의회장 등 약 3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증식에 이어, 다목적 소방드론의 주요 기능 설명과 실전과 같은 비행 시연이 상주소방서 다목적 체육시설에서 이루어졌으며, 이후 기념 촬영과 간담회도 진행됐다.

기증된 다목적 소방드론은 △ 열화상 카메라 및 일반 카메라 △ 투하 윈치 장비(레스큐 튜브 투하 가능) △ 고출력 스피커 및 서치라이트 △ 5G 통신모듈 장착으로 송수신 거리 제한 없음 △ 최대 비행시간 50분 등 최신 기술이 접목된 고성능 장비다. 이 드론은 특히 인명구조, 화재진압, 실종자 수색 등 다양한 재난 현장에서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진욱 상주소방서장은 "기증해 주신 다목적 소방드론이 각종 재난 현장에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상주소방서는 이를 적극 활용하여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상주소방서, 다목적 소방드론 물품기증식 행사 개최

상주소방서(서장 김진욱)는 지난4일 상주소방서 대회의실에서 다목적 소방드론 물품기증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증식은 상주시 화산동 소재 디메이커스 장진웅 대표가 소방 활동 강화

www.smi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