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뉴스

상주교육지원청 Wee센터, 학업중단예방 및 상담업무 담당자 연수 실시

sminews 2025. 4. 9. 12:28

 

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은옥) Wee센터는 지난 8일 관내 초, 중, 고, 특수학교의 학업중단예방 및 상담업무 담당자 56명을 대상으로 학업중단예방 및 상담업무 담당자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학업중단예방 및 상담업무 담당자의 전문성 제고 및 업무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하여, Wee센터 사업 전반에 대한 설명부터 학업중단숙려제에 대한 기본적인 안내 및 학업중단숙려제 진행 방법에 대한 교육까지 이루어졌다.

연수에 참여한 상주여자고등학교 ㅇㅇㅇ교사는 “이번 연수로 2025학년도부터 수정되는 학업중단숙려제에 대한 이해를 높였고, Wee센터에서 진행하는 사업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명확히 알게 됐다. 학교와 Wee센터가 긴밀히 소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주신 것 같아 감사드린다.”라고 했다.

엄상일 교육지원과장(Wee센터 센터장)은 “학생들의 정서적·심리적 안정에 대한 신속한 지원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학업중단 및 각종 위기학생이 발생하지 않도록 교육지원청과 Wee센터에서도 주력을 다 하겠다. 학생들의 심리적 안녕을 위해서 앞으로도 학교와 Wee센터가 함께 상호 협력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상주교육지원청 Wee센터, 학업중단예방 및 상담업무 담당자 연수 실시

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은옥) Wee센터는 지난8일관내 초, 중, 고, 특수학교의 학업중단예방 및 상담업무 담당자 56명을 대상으로 학업중단예방 및 상담업무 담당자 연수를 진행했다.이

www.smi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