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뉴스

상주소방서, ‘우리집을 지키는, 숨은 히어로를 찾아라!’ 봄철 특수시책 운영

sminews 2025. 4. 17. 11:16

 

상주소방서(서장 김진욱)는 공동주택 거주자를 대상으로 가정 내 소방시설의 중요성을 알리고 자율 안전점검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봄철 특수시책 ‘우리집을 지키는, 숨은 히어로를 찾아라!’를 추진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시책은 최근 공동주택에서의 화재 발생 빈도가 높아지고 있는 반면, 실제 입주민들이 소화기, 자동확산소화기, 방화문, 옥내소화전 등의 소방시설에 대한 정확한 사용법이나 유지·관리 방법을 잘 알지 못하는 현실을 개선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불나면 살펴서 대피하기’, ‘방화문 닫기’와 같은 생활 속 안전 수칙의 중요성을 생활 깊숙이 각인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상주소방서는 관내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와의 협조를 통한 입주민 게시판 및 리플릿 배포, 관내 옥외전광판, 상주소방서 홈페이지 및 SNS로 본 시책을 적극 홍보하고 있으며, QR코드를 활용한 온라인 퀴즈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참여자들은 리플릿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해 네이버 폼을 통해 퀴즈에 응모할 수 있다. 퀴즈 주제는 우리집 소방시설의 종류, 사용법, 유지·관리 방법 등이며, 당첨자에게는 화재대피 비상용품 세트를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오는 5월 9일 상주소방서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김진욱 상주소방서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가정 내 숨어 있는 소방시설의 역할을 재조명하고,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점검하고 활용하는 안전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라며,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본 이벤트를 통해 화재로부터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상주소방서, ‘우리집을 지키는, 숨은 히어로를 찾아라!’ 봄철 특수시책 운영

공동주택 자율안전 점검 유도 및 소방시설 인식 제고 위한 퀴즈 이벤트 실시

www.smi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