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뉴스

문경! ‘마을과 학교를 잇다’ 오미마을학교 ‘활성화 연수’ 실시

sminews 2024. 9. 19. 14:02

 

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옥)은 19일 문경교육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의 방향을 모색하고 문경미래교육의 과제를 도출하기 위해 마을학교 활성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마을학교와 지역사회 간 교류와 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두 번의 특강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강의는 윤효근 문경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이 '교육 공동체의 가치와 철학'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이어서 두 번째 강의는 충청북도 옥천군에서 마을활동가로 실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꼼지락 꿈 다락방 이요셉 대표가 '마을과 학교를 잇다'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특별한 강연을 듣기 위해 실제 마을학교 교사뿐만 아니라 문경시에서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는 점촌동장 등이 참석했으며, 마을학교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 문경 관내 초등학교 교장, 교감들이 참석했다.

http://www.smi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4785&me_id=&me_code=&type=web

 

문경! ‘마을과 학교를 잇다’ 오미마을학교 ‘활성화 연수’ 실시

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옥)은 19일문경교육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의 방향을 모색하고 문경미래교육의 과제를 도출하기 위해 마을학교 활성화 연수를 실시했다.이번

www.smi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