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뉴스

북돋움 책꾸러미 1차 배부 완료

sminews 2024. 9. 28. 00:00

상주시립도서관(관장 이호성)은 경북도와 함께 저출생과 전쟁 100대 실행 과제 실천을 위해 '2024년 초보 엄마·아빠 북돋움 책선물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초보 엄마·아빠에게 필요한 정보를 담은 도서를 선물하여 출산과 육아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고, 아이의 독서 활동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으며 지원 대상은 상주시에 주소를 둔 임신부 및 영아 부모(2024년 출생) 또는 상주시에 거주가 확인된 외국인 임신부이다.

책선물 꾸러미는 육아 정보책 2권과 아이 그림책 5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선정된 도서는 검증된 도서들로만 이루어져 있어 초보 엄마와 갓 태어난 영아가 책을 가까이하여 평생 독서 친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9월 10일까지 1차 신청자는 79명이었으며, 증빙서류 확인을 통한 대상자 선별을 통해 1차 배부가 이루어졌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북돋움 책선물을 통해 육아에 대한 필수적인 정보 습득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부모와 아이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아이 키우기 좋은 상주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책 선물 신청은 지난 8월 1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이며, 상주시립도서관 3층 사무실로 직접방문 혹은 담당자 이메일(hk1210@korea.kr)로 할 수 있다.

신청 시 지원신청서 및 주민등록등본과 임신 확인(산모수첩, 임신확인서) 또는 출생 확인(등본, 출생증명서) 증빙서류 중 1부를 제출해야 하며, 매월 10일 신청자 확정 후 수령방법은 선택에 따라 택배 수령 또는 도서관 현장 수령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상주시립도서관(http://www.sangju.go.kr/lib/main.tc)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상주시립도서관(537-5574)로 문의하면 된다.

http://www.smi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4885&me_id=&me_code=&type=web

 

북돋움 책꾸러미 1차 배부 완료

초보 부모에게 육아책과 그림책 선물 꾸러미 제공

www.smi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