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

“경주 신라고등학교 , 경상북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 체험활동 실시”

sminews 2024. 11. 14. 12:00

 

경상북도의회(의장 박성만)는 지난 29일 본회의장에서 경주 신라고등학교 학생 25명이 참여한 가운데『제94회 경상북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을 개최했다.

경주 신라고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은 각각 의장과 의원 등 1일 도의원 역할을 맡아 실제 의회 진행방식과 동일하게 개회식, 5분 자유발언, 조례안 등 안건의 제안, 토론, 투표 및 의결 등의 순으로 진행하며 의회운영 전 과정을 체험했다.

학생들은 ▴교권침해 및 행복한 학교 만들기 를 주제로 한 5분 자유발언에 이어 ▴촉법소년(형사미성년자) 연령 하향에 관한 조례안에 대한 찬반토론과 표결, 그리고▴담배 줄이기 건의안 등 전체 4건의 안건을 상정·처리했다.

특히, 경주 출신 정경민 도의원은 직접 학생들을 맞이하며 지방자치를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당부하는 등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의회교실 종료시까지 함께 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http://www.smi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5170&page=9&me_id=&me_code=&type=web

 

“경주 신라고등학교 , 경상북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 체험활동 실시”

경상북도의회(의장 박성만)는지난29일본회의장에서 경주 신라고등학교학생25명이 참여한 가운데『제94회 경상북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을개최했다.경주 신라고등학교1~2학년 학생들은 각각

www.smi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