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뉴스

상주시가족센터, 우리동네 아빠교실 성공리 종료

sminews 2024. 11. 21. 13:31

 

상주시가족센터(센터장 김은정)에서는 0~9세의 자녀를 두고 있는 남성 양육자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우리동네 아빠교실’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우리동네 아빠교실’은 총 3개의 테마로 운영했다. 첫번째 테마로 ‘찾아가는 아빠교실’은 관내 어린이집 등의 14개 유관 기관으로 찾아가 ‘책놀이’ 3회, ‘몸놀이’ 10회를 진행했다. 두번째 테마는 ‘찾아오는 아빠교실’로 상주시가족센터 내 교육장에서 ‘아빠랑 호기심 과학놀이’를 총 4회기 진행했으며, 마지막 테마로 ‘아빠랑 별 보러 갈래?’를 1박 2일 캠프로 진행했다.

특히 ‘아빠랑 별 보러 갈래?’ 1박 2일 캠핑은 높은 인기를 보여 약 5대 1의 경쟁을 뚫고 총 20가정이 참여했으며, 부모교육과 함께 레크리에이션, 보물찾기 및 요리 대회 등의 시간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기며 화합하는 시간이 됐다.

‘우리동네 아빠교실’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교육도 유익하고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 자녀와 함께 하는 시간을 많이 가지면서 유대감이 좋아졌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http://www.smi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5353&page=5&me_id=&me_code=&type=web

 

상주시가족센터, 우리동네 아빠교실 성공리 종료

아빠와 함께하는 육아교실

www.smi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