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뉴스

상주소방서, 2024년 하반기 ‘화재없는 안전마을’ 조성

sminews 2024. 12. 2. 10:18

 

상주소방서(서장 김진욱)는 지난 28일 상주시 사벌국면 마차골 마을회관에서 3개 마을(사벌국면 목가리, 공성면 효곡 1리, 공성면 효곡 2리) 대상으로 ‘화재없는 안전마을’ 조성 및 정비 행사를 가졌다.

‘화재없는 안전마을’은 소방차의 접근이 어려운 원거리 취약지역에 주택화재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마을 주민들의 참여를 통하여 화재예방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행사이다.

이번 화재없는 안전마을 행사에는 김재곤 소방안전협의회장, 권오용 상주시민장례식장 대표를 비롯하여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 마을 주민 등 42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화재없는 안전마을 취지 및 내빈 소개 ▲명예소방관(김국태 사벌국면 목가리 마을 이장, 김형식 공성면 효곡 1리 마을 이장, 최영민 공성면 효곡 2리 마을 이장) 위촉 ▲주택용소방시설 기증 및 전달식 ▲주택용 소방시설 및 소방안전교육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http://www.smi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5559&page=1&me_id=&me_code=&type=web

 

상주소방서, 2024년 하반기 ‘화재없는 안전마을’ 조성

상주소방서(서장 김진욱)는지난28일 상주시 사벌국면 마차골 마을회관에서3개 마을(사벌국면 목가리,공성면 효곡1리,공성면 효곡2리)대상으로‘화재없는 안전마을’조성 및 정비행사를 가졌다.

www.smi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