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

경북도, 2024년 아이돌봄 지원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sminews 2024. 12. 20. 12:19

 

경상북도는 지난 19일 탑웨딩타운(김천)에서 아이돌봄 지원사업의 올 한 해 성과를 되짚고 내년도 사업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아이돌봄 사업 관계기관과 관계자* 약 200명이 모인 가운데 올 한 해 아이돌봄을 위해 적극 노력한 돌봄종사자들에게 도지사 표창을 수여하고, 도내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기관과 교육기관, 경기도 아이돌봄 광역지원센터가 우수 운영 사례를 발표했다.
*관계기관: 도·시군, 서비스 제공기관, 교육기관, 타시도 광역지원센터 등
*우수사례 발표(5개소)
-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영천(‘24년 여가부 선정 최우수기관), 포항, 김천
- 아이돌보미 교육기관: 칠곡여성새로일하기센터
- 타지역 광역지원센터: 경기도 아이돌봄 광역지원센터

또한, 오랜 기간 아이돌봄에 종사한 아이돌보미 한 분을 모시고 아이를 키우며 느꼈던 보람과 이야기를 함께 나누면서 아이돌봄의 가치를 되새겨보는 시간도 가졌다.

아이돌봄 지원사업은 여성가족부가 주관해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에 아이돌보미가 직접 찾아가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서비스를 이용하는 가정은 중위 소득기준별로 이용요금을 달리 부담한다.
 
경북도는 돌봄에 대한 부모의 경제적 부담해소를 위해 전국 최대·최고 수준인 부모부담금의 90~100%를 지원하고 있다. “함께 키워요, K보듬 6000”이라는 돌봄브랜드를 만들어 돌봄공동체가 함께 아이를 돌보는 경북형 24시 온종일 돌봄서비스를 새롭게 추진하고 있다.

http://www.smi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5887&page=1&me_id=&me_code=&type=web

 

경북도, 2024년 아이돌봄 지원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우수사례 발표, 돌봄 표창, 올해 성과 및 내년 사업 방향 공유 등

www.smi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