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뉴스

상주시「제80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행사 개최

sminews 2025. 3. 24. 14:31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제80회 식목일 및 봄철 나무심기 기간을맞이하여 지난 21일 상주시 남산근린공원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나무심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상주시민과 유관기관 및 단체 등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0.6ha 면적에 진달래5천본을 식재했다.

평소 상주시민이 많이 이용하는 남산근린공원에는 작년 수국정원조성에 이어 올해도 시민과 함께진달래 동산을 조성함으로써 3월 분홍색 진달래가 만개하는 시기에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시는 반려나무 갖기 캠페인 일환으로 설중매, 감나무(둥시)1천여 그루의 「반려나무 갖기」 행사도함께 진행하여 시민들로부터많은 호응을 얻었다.

한편, 강영석 상주시장은 “올해 122ha의 산림에 편백, 낙엽송, 헛개나무 등의 다양한 수종을 조림하여 산림휴양 및 자연환경보전을 위한 공익림과 산주의 소득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는 경제림 조성에 적극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나무를 심는 것도 중요하지만 청명, 한식이 있는 4월은 연중 산불발생 위험이 가장 높은 시기로, 산불예방 활동에도 전 행정력을 쏟고 있는 만큼 산불방지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라고 했다.

http://www.smi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7203&page=1&me_id=&me_code=&type=web

 

상주시「제80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행사 개최

반려나무 갖기 행사도 함께 가져 시민 참여 유도

www.smi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