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뉴스

마음 기댈 곳이 있어 행복해요.

sminews 2025. 3. 28. 09:46

 

문경시 희망복지팀은 지난 17일부터 24일까지 총 2차례에 걸쳐 영순면 K씨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하여 방문 상담을 진행했다.

대상자는 1인가구로 주택 내·외부 전기 불량, 도배, 형광등 교체 등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했으며 안전에 대한 도움도절실했다.

26일 문경시향토청년회(회장 심정길)회원 7명의 자원봉사와 회원들의 후원금으로도배 및 형광등 전기배선 공사를 했다. 거실과 안방, 주방, 마당에 있는 폐품과 잡동사니 등 1톤을 실어내었고, 주변 정리를 돕기 위해 영순면 행정복지센터와 시청 희망 복지팀이 함께 하루 종일 집 내․외부를 깨끗하게 청소하여 새로운 집으로 탄생시켰다.

K씨는 건강이 좋지 않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주택 내·외부가 깨끗하게 변화된 모습을 보고“생활에 활력을 찾았다. 여러분들이 찾아와 봉사활동을 해 주서 고맙고 감사하다"고 거듭 인사를 전했다.

문경시향토청년회는“우리 지역사회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도움의 손길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앞으로도 지속적인 복지사가지대의 위기가정에 대한 지원방안을 함께 고민 하겠다.”고 말했다.

송희영 사회복지과장은 "지역 내 청년 봉사단체가 협력하여 원활하게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 도움이 필요한 우리의 이웃이 소외되지 않고 안전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철저한 사후관리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http://www.smi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7285&page=1&me_id=&me_code=&type=web

 

마음 기댈 곳이 있어 행복해요.

그리운 마음도 힘든 시간도 이제는 잊을게요

www.smi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