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라에이원 주식회사(대표이사 박대현)가 샌드위치패널 업체 중 국내 최초로 환경성적표지(EPD) 인증을 받았다.
이번 인증에는 ‘EPS 샌드위치패널’ 와 ‘그라스울 샌드위치판넬’ 규격이 포함됐다.
환경성적표지는 환경부의 주관 아래 환경산업기술원이 운영하는 제도로 제품 및 서비스의 환경영향을 정확하고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지속적인 환경개선을 유도하는 제도이다. 소비자들이 친환경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고 기업의 자발적인 온실가스 감축 노력을 가속화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환경성 제고를 위해 제품 및 서비스 원료채취, 생산, 수송, 유통, 사용, 폐기 등 전 과정에 대한 환경성 정보를 계량적으로 표시하는 제도다.
미국·EU 등 일부 선진국에서 이미 실시하 제도로 소비자들은 상품을 살 때 여러 회사 제품을 비교하고 환경오염을 덜 일으키는 제품을 고를 수 있다.
함라에이원(주)는 국내 최초로 샌드위치패널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받은데 이어 내년에 2단계 저탄소제품 인증 추가로 받을 계획이다. 특히 이번 EPD 인증은 포스코의 중소기업협력에 의한 지원으로 이루어져 더욱 뜻깊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KEITI)-인천테크노파크(ITP)-POSCO 3사의 철강수요 산업 EPD 인증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으로 포스코 철강솔루션연구소가 고객사의 친환경 인증 전담 인력 부재로 인한 어려움을 해결해주고, 컨설팅비용 분담, 인증비 할인 등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http://www.smi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5229&page=8&me_id=&me_code=&type=we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