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

‘APEC범시도민지원협의회’출범식 및 기념 음악회 개최

sminews 2025. 2. 10. 11:05

 

경상북도는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을 기원하며 7일 경주예술의전당에서 ‘APEC 범시도민지원협의회 출범식 및 기념 음콘서트’를 가졌다.

이날 출범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주낙영 경주시장을 비롯해 도의원, 시의원, 시민단체 대표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1부 행사에는 APEC준비상황보고, 결의선언문 낭독, 성공개최 퍼포먼스가 진행됐고 2부에서는 인기가수의 축하 음악회가 개최됐다.

APEC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민간 협력의 구심점이 될 ‘APEC 범시도민지원협의회’는 시도민의 역량을 총집결의 의지로 경주시민을 중심으로 시민단체 대표 1,000여 명으로 구성됐다.

협의회 회장에는 시민의 자발적 참여를 바탕으로 한 시민운동단체로서의 성격과 경제협력체인 APEC정상회의의 특성이 함께 고려되어 박몽룡 전 경주YMCA 이사장과 이상걸 경주상공회의소 회장이 공동으로 추대됐다.

범시도민지원협의회는 참여단체의 다양성과 역할 구분의 필요성에 따라 회장단, 사무국, 시도민협력단, 운영단(기획운영, 미디어홍보), 시민홍보단, 청년홍보지원단, 시민자원봉사단, APEC시민대학 등 총 8개 조직으로 구성됐다. ->이어보기

http://www.smi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6488&me_id=&me_code=&type=web

 

‘APEC범시도민지원협의회’출범식 및 기념 음악회 개최

APEC성공을 위해 시민 중심으로 APEC홍보, 손님맞이선진시민운동 전개범시도민, APEC 성공개최를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모여

www.smi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