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뉴스

상주시, 충혼탑 디자인 공모전 개최

sminews 2025. 2. 11. 09:59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충혼탑 재건립 추진을 위한‘상주시 충혼탑(조형물)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상주시 충혼탑 정비사업은 건립 후 60년이 경과되어 노후화 된 충혼탑을 재건립하고 진입로 정비 등 인근 정비를 통해 국가유공자,유족, 시민들이 불편 없이 참배할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재조성하는 사업으로 총 사업비는 23억원이며 2026년 준공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 내용은 상주시 충혼탑 및 충혼탑 주변 조형물(부조물 및 군상) 디자인 공모이다. 공모 기간은 2월 10일부터 4월 10일까지 60일간이며, 접수기간은 3월 27일부터 4월 10일까지 진행된다. 접수 방법은 상주시청사회복지과에 직접 방문하여 접수 할 수 있다. 주요 제안서 및 신청서 다운로드 등 자세한 사항은 상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공모전 수상은 관련 위원회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시상은 5월 말에 진행 예정이다. 총 상금은 4,000만원으로 ▶당선작 1점(상금 2,000만원) ▶입상작 4점(각 500만원)으로 총 5점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수상작 중 당선작품은 상주시 충혼탑 재건립 사업에 반영될 예정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이번 공모전 개최를 통해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희생과 애국정신을 추모하고 나라 사랑의 의미를 되새기는더욱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http://www.smi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6494&me_id=&me_code=&type=web

 

상주시, 충혼탑 디자인 공모전 개최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충혼탑 재건립 추진을 위한‘상주시 충혼탑(조형물)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상주시 충혼탑 정비사업은 건립 후 60년이 경과되어 노후화 된 충혼탑을 재건립하고 진

www.smi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