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뉴스

상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마음성장학교’운영

sminews 2025. 4. 2. 11:12

 

상주시보건소(소장 김주연)는 정신건강복지센터 주관으로 건강한 성장을 위한 아동, 청소년 정신건강 프로그램‘마음성장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마음성장학교는 청소년들의 정신건강 증진 및 생명존중 의식을 키워주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상지미래경영고등학교, 우석여자고등학교, 경북자연과학고등학교, 상지여자중학교, 함창중학교, 용운중학교, 청리중학교, 내서중학교가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 상산전자고등학교, 상주여자고등학교가 신규 선정되어 함께 운영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마음들여다보기, △디지털 리터러시, △마음성장퀴즈대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지미래경영고를 시작으로 총 10개교의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민선 건강증진과장은“청소년기는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으로 급격한 변화를 겪는 시기로, 본 사업을 통해 청소년기 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관심과 인식개선을 통해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상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정신건강 무료상담 및 심리검사, 치료비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문의는 ☏054-536-0668로 가능하다.

 

 

상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마음성장학교’운영

상주시보건소(소장 김주연)는 정신건강복지센터 주관으로 건강한 성장을 위한 아동, 청소년 정신건강 프로그램‘마음성장학교’를 운영하고 있다.마음성장학교는 청소년들의 정신건강 증진

www.sminews.kr